제 17회 기획전 세상을 바꾼 불꽃, 태일이
제 17회 기획전 세상을 바꾼 불꽃, 태일이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장편 애니메이션 ‘태일이‘ 상영회 개최

춘천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2월 25일 오후 2시 아니마떼끄 극장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태일이>를 무료 상영한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제17회 기획전 <세상을 바꾼 불꽃, 태일이> (`22. 5. 3. ~ `23. 4. 16.)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상영회는 대한민국 민주운동의 출발이 된 2.28민주운동을 기념하여 마련됐다.

대한민국 노동현대사를 대표하는 전태일을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개봉한 <태일이>는 명필름의 제작과정과 기획력, 애니메이션 특유의 자유로운 표현력과 아름다운 영상미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태일이>는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심사위원 특별상, 캐나다 판타지아 영화제 관객상,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상 등을 수상,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주목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애니메이션 박물관은 2022년 진행된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강원도 내 1위에 오르며 3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공립박물관으로서의 위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앞으로 도내 대표 공립박물관으로서 전문적이고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디지털 전환, 스마트 시스템화로 대중과 소통의 장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또한 올 하반기 개관 20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준비중이며,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체험시설로서 항상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