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사)기능성약선두유사업단 사업 및 투자설명회 개최
평창군,(사)기능성약선두유사업단 사업 및 투자설명회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4-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평창, 정선의 콩을 활용한 기능성 약선두유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강원/ ATN뉴스) (사)기능성약선두유사업단은 11월 13일 (목) 오후 2시~6시까지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평창군 농가(콩재배 농가 등)를 대상으로 사업 및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사)기능성약선두유사업단은 농(평창정선 콩 및 약선소재 재배농가)산((주)BOBSNU, ㈜담터)학(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연(서울대학교 융합과학기술원)관(평창군정선군)이 연계하여 지역의 특화된 우수한 자원(콩, 약선소재)을 활용한 기능성 약선두유 및 가공품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지역전략식품육성산업 사업이다.

사업단은 5개년(2014~2018) 사업으로 2014년 6월 (사)기능성약선두유사업단을 구성하였으며, 금번 설명회를 통하여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투자자를 모집하여 11월 중으로 법인을 설립,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대학교평창캠퍼스에서 추진하는 산학협력단지 부지조성공사가 끝난 이후 공장신축 준비를 거쳐 본격적으로 내년 4월 공장신축에 들어가 7월부터 시제품을 생산 9월 이후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업단은 사업 및 투자설명회를 통하여 투자자를 모집하고, 2015년 이후 년도부터 투자자 우선 계약재배 및 수매를 할 계획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지역전략식품육성산업(기능성약선두유사업단) 사업을 통하여 콩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판로처를 확보할 뿐만 아니라, 콩 및 약선소재의 가공식품 개발을 통하여 약선두유사업단에 참여하는 농가의 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현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