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교육원, 인성교육 중점 특화 교육기관으로 발돋움
사임당교육원, 인성교육 중점 특화 교육기관으로 발돋움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직원의 더 적응적인 삶 지원과 학교 인성교육 기반 마련

사임당교육원(원장 최현주)은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기관의 특성을 살린 2023 인성교육 중점 특화 교육과정으로 강원도 내 교직원 대상의 ‘싱잉볼 치유명상 과정’을 2기수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자기성찰과 심리적 안정감 증진을 통한 건강하고 더 적응적인 삶의 지원을 목표로 제1기(집합, 1일 과정)에서는 마음챙김 싱잉볼 치유명상, 제2기(집합, 1박 2일 과정)에서는 내면의 평화를 위한 싱잉볼 치유명상을 운영한다.

‘마음챙김 싱잉볼 치유명상’은 △싱잉볼 명상의 이해 △감정 정화 테라피 △개인명상 실습 △젬스톤 싱잉볼 치유명상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내면의 평화를 위한 싱잉볼 치유명상’은 △싱잉볼 비움 테라피 △감정오일테라피 △나만의 꽃 만다라 △오라 치유명상 △싱잉볼 바디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싱잉볼 치유명상 과정’은 교직원의 심신 이완과 마음 챙김을 통해 원활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활용할 명상법 모색을 통해 자아존중감 향상과 자기성찰을 이끄는 학교 단위 인성교육 실천을 지원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

최현주 원장은 “인성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교직원의 치유명상 경험을 통해 활기찬 새 학기 시작을 응원하고, 이로부터 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기운이 닿기를 바란다”라며,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는 인성교육을 실현하고자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운영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