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줌, 안전보건 최고 수준 국제 인증 취득, ‘ESG 경영’ 강화
해줌, 안전보건 최고 수준 국제 인증 취득, ‘ESG 경영’ 강화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취득
- 친환경·사회적 책임을 통한 ESG 경영 선도
- 해줌, 전사적 안전관리 매뉴얼 강화 및 교육 추진

에너지 IT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고, 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설치 시 안전보건에 대한 운영·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으로 9일 밝혔다.

최근 ESG 경영과 관련하여 RE100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RE100 이행을 위해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기업들은 ISO 45001 인증 및 안전관리 매뉴얼 구축 등 점차 높은 기준의 안전관리를 요구하고 있다. 해줌은 재생에너지 설비 공사 및 O&M 서비스를 위해 본사 내부에 각 전담 조직이 약 1만 개의 재생에너지 발전소를 운영·관리하고 있다.

 

 해줌은 ISO 45001 인증을 취득하면서 재생에너지를 운영하는 사업장의 내·외부적으로 안전 점검 기준을 재확인했다.앞으로 지속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고, 체계적인 안전보건 관리과 의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교육 시스템 운영을 추진한다. 

해줌 권오현 대표는 “이번 안전보건 인증을 통해 내부적으로 안전관리경영시스템을 강화하게 됐다”며, “환경 분야의 RE100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인 만큼, 내부 ESG 경영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해줌은 정부 선정 그린뉴딜 유망기업이자, 8년 연속으로 한국에너지공단이 선정한 기업으로 RE100 시범사업 등에 참여했다.

해줌만의 IT를 결합한 전력중개사업, 태양광, 전기요금 절감 등의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ESG 경영 강화와 탄소중립을 위해 지속적인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