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꿈드림’,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 진행
영주시 ‘꿈드림’,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 진행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16일 오전 9시~오후 4시 청소년문화의집 2층 방문신청

영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오는 4월 8일 실시되는 ‘2023년도 초·중·고 검정고시’ 응시원서 대리접수를 실시한다.

9일 시에 따르면 검정고시 원서 대리접수는 검정고시를 준비 중인 청소년들이 접수 누락으로 진학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자는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만 9세에서 만 24세 관내 청소년으로 이달 13~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리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청소년증) △증명사진 2장 △최종학력증명서 1부(교육지원청 및 학교 행정실에서 발급)를 지참하고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청소년문화의집 2층)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꿈드림은 작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검정고시에 응시할 수 있도록 원서 접수용 사진 촬영비도 지원하고 있다.

꿈드림의 지원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학을 위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28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했으며, 제2회 검정고시에서는 고졸 만점자 2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강매영 소장은 “꿈드림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 나가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학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학습지원단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드린다’는 꿈드림은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