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상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상공회의소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센터장 함억철)는 2월 9일 15시 태백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3년 지식재산 관련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는 2005년부터 특허청 지원사업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지역의 중소기업 및 개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3년부터 변경되는 사업내용 및 사업별 추진 일정을 안내했다.

센터 지원사업으로는,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이 개발한 제품의 대외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강한 특허를 발굴하여 권리화하고, 지식재산 경영 컨설팅을 통해 사업의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는 IP나래 프로그램 사업, 소상공인의 상표권 획득 지원 및 보유 레시피에 대한 특허 권리화 지원,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에 대한 공동브랜드를 지원하는 소상공인IP역량강화 사업, 지역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출원비용 지원이나 브랜드/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하는 지식재산첫걸음 사업이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본 센터 사업을 홍보함으로서 지식재산권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키고 사업지원을 독려하며, 각각의 기업들은 자신에 맞는 사업의 내용 및 추진 일정을 파악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억철 강원남부지식재산센터장은 "우리 센터의 2023년 지원사업 설명회를 통해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셔서, 각자에게 맞는 지원을 받아 사업 성장 및 대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본 센터의 지식재산 관련 사업을 더욱 다양화하여 지역민들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설명회는 9일 태백시를 시작으로 13일 정선군/동해시, 14일 삼척시/강릉시, 21일 영월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각 설명회의 시간 및 장소는 태백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