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맞춤형 미래산업 정책 발굴에 앞장
강원도 맞춤형 미래산업 정책 발굴에 앞장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9일(목)~10(금), 경제산업위원회 현지시찰 및 연찬회 개최

- 지역 특화형 산업 연구개발 시설 시찰 및 에너지산업 분야 전문가 초빙 세미나 개최 등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 R&D 현장 현지시찰

- 에너지산업 분야 전문가 초빙 세미나(주제: 강원도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산업과 수소산업)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기철)는 2월 9일(목)부터 2월 10일(금)까지 이틀간 강릉시 및 동해시 일원에서 의정활동 현지시찰 및 연찬회를 개최중이다.

2월 9일(목) 국내 유일 천연물 분야 정부출연연구소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강릉분원을 방문하여, 항체‧천연물 융합 치료제 기술개발 사업, 스마트팜 실증단지 사업을 비롯한 강원 특화형 신산업 연구 현장을 탐방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맞춤형 산업 생태계 조성 등에 대해 고찰하는 계기를 가졌다.

이어서,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하여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실시하였으며, 최근 개발계획 변경 및 실시계획 승인 고시가 이뤄진 망상지구의 사업진행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하고 옥계지구 및 북평지구 등 각종 현안에 대해서도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마지막으로 2월 10일(금),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에서 한국수소산업협회장을 역임한 전문가(장봉재, ㈜효진오토테크사장)를 초빙하여 『강원도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산업과 수소산업』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시멘트 공장이 밀집한 강원 지역에 적합한 이산화탄소 포집‧저장 및 활용 기술을 이용한 탄소중립 방안과 청정추출 수소플랜트, 수소연료전지발전 등 클러스터 활용 정책이 강원도 제안 산업으로 제시될 예정이다.

김기철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은“강원 지역에 풍부한 천연물 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신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실효적인 정책 대안을 찾는 데 힘쓸 것”이며, 아울러“오는 6월 출범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성공을 위해 관련 산업 특례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해 강원도가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