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인사특위, 도립대 총장 후보 검증 나서!
강원도의회 인사특위, 도립대 총장 후보 검증 나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4일(화), 강원도립대 총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김광래 후보자(현 가톨릭관동대 교수)에 대한 총장 적격여부 심사

정책지원관 12명, 인사청문특위 위원 1:1 밀착 지원으로 효율적 청문 기대

도립대의 생존과 발전을 담보할 총장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 검증에 중점

강원도의회 「강원도립대학교 총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최재석(동해))」 는 2월 14(수) 10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총장 후보자(김광래, 현 가톨릭관동대 교수)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전찬환 현 강원도립대 총장의 임기가 오는 2월 28일로 만료될 예정에 따라, 강원도의회는 지난해 11월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12월에는 12명의 위원을 선임하면서 본격적으로 인사청문 준비를 진행해 왔다

특히, 올해 정책지원관이 6명에서 18명으로 증원된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특위위원 12명과 정책지원관 12명이 일대일로 호흡을 맞춰 준비하고 있는 점에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올해 첫 임시회가 진행 중인 터라 인사특위 위원들은 각 상임위원회별 의정활동과 동시에 인사특별위원회 활동도 병행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도 인사청문 관련자료를 분석하고 질의사항을 추려내느라 분주한 모습이다.

최재석 위원장(동해)은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로 강원도립대의 미래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학교를 이끌게 될 신임 총장의 능력과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번 인사청문회에서는 공직자로서의 기본자질은 물론이고 도립대의 생존과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역량의 유무에 대하여도 철저히 검증할 생각이다”라며 인사청문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이번 인사청문특위는 2월 14일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오는 2월 16일에 후보자에 대한 적격 또는 부적격 의견이 담긴 경과보고서를 채택하여 도지사에게 송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