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 범시민 서명부 전달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 범시민 서명부 전달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만7,702명 참여한 춘천 유치 희망 범시민 서명부 도교육청 전달

- 도내 최다 유형별 특수학교 소재지 등 최적지 춘천 강조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 추진위원회(위원장:김건영)가 20일 강원도 교육청을 방문해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를 염원하는 범시민 서명부를 전달했다.

춘천시에 따르면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 추진위원회는 지난 12월부터 강원특수교육원 춘천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진행 결과 17일 기준 서명운동에 총 1만7,702명이 참여했다.

추진위원회는 강원특수교육원 설립지 발표 임박에 따라 시민의 염원과 춘천 유치의 당위성을 담은 1차분 서명지를 도 교육청에 전달하기로 했다.

김건영 추진위원장은 “그동안 많은 춘천시민이 특수교육원 유치에 공감하고 염원하고 서명했다”라며 “유치 응원 릴레이도 3,000여명이 넘는 인원이 동참하는 등 강원특수교육원을 향한 뜨거운 시민의 염원을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춘천은 도내에서 제일 많은 특수학교 소재지이자, 도 교육청 소재지로, 교육‧연구 인프라가 잘 갖춰져 특수교육원의 본연의 기능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최적지임”을 강조하며, 유치 당위성을 적극 피력했다.

끝으로 “춘천은 시각·청각·지적 유형별 특수학교가 모두 소재하여 장애 유형과 정도 특성을 고려한 정책연구, 통합 교육 실현에 유용하다”라며“유형별 특수학교가 모두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로‧직업체험 시설이 부족해 학생들이 다른 지역에 있는 ‘강원도발달장애인훈련센터’를 이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