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노인일자리사업 태백농특산물판매장 개장
태백시, 노인일자리사업 태백농특산물판매장 개장
  • 편집국
  • 승인 2014-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ATN뉴스) 태백시에서는 금일 오전 11시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태백농특산물 판매장 개장식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백산도립공원내에 위치한 태백농특산물 판매장은 지난 7월 23일부터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인 태백시니어클럽이 태백시로부터 보조금을 지원(20백만 원)받아 운영해 오고 있었으나 , 지난 10월 2일 강원랜드복지재단의 행복일자리사업 공모에 선정이 되어 사업비 42백여만 원을 추가 지원 받아 장비구입과 사업장 환경개선 등을 마치고 개장식을 통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가게 된다.

개장식에는 시장, 시의장, 태백시복지재단이사장,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테이프 커팅과 함께 시설물을 둘러 보게 된다.


태백농특산물 판매장에서는 지역 특산물인 건조 산나물과 한방 약초 음료 등 24종의 다양한 물품과
태백한우 판매업체와 협력(MOU)을 통한 태백한지역특산품을 결합하여 12명의 어르신이 5개조로 편성되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순차로 근무하면서 판매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도립공원내 농특산물 판매장 개장으로 관광객들에게는 우수한 우리시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안정적으로 일할수 있는 즐거움, 농축산 농가에게는 소득 증대 등 일석 3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한 참여자들의 소득보장 등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종현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