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민선8기 군민소통 최우선 과제로
고성군, 민선8기 군민소통 최우선 과제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참여형 100인, 군정모니터단 모집

강원 고성군은 오는 2월 24일(금)부터 3월 20일(월)까지 ‘제1기 군정모니터단’으로 활동할 지역의 숨은 인재를 모집한다.

민선8기 원년의 해로 군정모니터단은 군정 전반에 대한 정책 제안,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및 제안 활동으로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함으로써 군정발전을 도모하고 군민 불편을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읍면별 20명씩 총 100명 이내로 구성하며 군정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고성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방법은 고성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모집하고 신청 인원이 미달될 경우 읍면장 추천이 가능하다.

선정된 군정모니터단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23. 5. 1. ~ 25. 4 .30.) 활동하게 되며, 1회 연임이 가능하다.

주요 활동으로는 연 2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온라인 활동(상시운영) 으로 분기별 3건 이상 홈페이지 내 건의사항 및 생활불편사항, 수범 사례 등을 게재하며, 오프라인 활동(연 1회 이상)으로 주요 시책사업 이나 현안과제, 정책사업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고성군은 군정모니터단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간담회,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추진하고 추후 제도를 마련하여 활동보상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동완 기획조정실장은 “제1기 군정모니터단 모집에 관심 있는 군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모니터단 운영 지원을 통해 군민의 행정 참여를 활성화하고 군정 제도개선 발굴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