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탄소중립 선도도시 정책자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속초시, 탄소중립 선도도시 정책자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후행동플랫폼 전문기업 WinCL과 탄소중립 선도도시 조성 노력
 

 속초시는 민선 8기 핵심 시정 방향 중 하나인「100년의 미래」를 설계하는 탄소중립 선도도시 조성을 위하여 24일(금) 기후행동플랫폼 전문기업인 ㈜윈클과 ‘탄소중립 선도도시 조성과 정책자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금번 협약은 이병선 속초시장과 ㈜윈클 박희원 대표, 오대균 UN탄소시장 감독위원 겸 서울대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양자는 속초시 넷제로 전략 및 탄소중립 사회구현에 관한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관광객 대상 자발적 배출권 상쇄 프로그램 개발, 각종 축제의 탄소 중립화, 속초시 기후변화 위기대응을 위한 그랜드 전략을 수립하며, 장기적으로는 기후행동박물관 설립 및 기후테크밸리 조성을 위한 전략 수립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기후변화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실천의지로 생활 속 실천과제를 민간부문, 공공부문, 관광부문으로 구분하여 탄소중립 정책을 실행할 계획이며, 세계적인 에너지, 환경, 탄소배출권정책 전문가로 구성된 ㈜윈클과 글로벌 수준의 넷제로 정책 마련에도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윈클 박희원 대표는 “지방자치단체 중 최초로 탄조중립을 선포한 속초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며 속초시가 탄소중립 선도 도시로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본사가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정책지원과 자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