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서비스 기술교육 진행
홍천군,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서비스 기술교육 진행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운영 -

농업기계별 부품 교체지원 및 정비기술, 안전사고 예방교육 병행 -

홍천군이 지난해보다 서비스 기능을 확대하여 9개월 동안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서비스 기술교육’을 시작한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문명선)는 3일 홍천읍 하오안2리 마을을 시작으로 11월 28일까지 10개 읍·면 200개 마을 1,50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총 100회에 걸쳐 농업기계 순회기술교육을 진행한다.

현장기술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서비스교육팀을 중심으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과 농업기계 응급처치 요령 및 장기보관 방법 등을 교육하고, 홍천경찰서의 도로안전사고 예방 홍보계도 등을 통해 농업인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진행된다.

특히 농업기계 수리점이 원거리에 위치한 마을을 중심으로 편성 운영하며 여성농업인, 고령농업인 등 취약농가를 우선 실시한다.

또한 올해는 1억여원의 예산으로 다양한 농업기계 부품을 확보하여 교체 및 정비 요령 교육을 실시하고, 기종별 1대당 정비에 소요되는 부품대금 10만원 이하는 무상으로 지원하여 농업인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명선 소장은 “농업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의 영농 불편 해소와 적기영농 실천을 위한 순회정비기술교육을 강화하여 농업인의 농업기계 자가 정비 및 수리기술 능력 향상과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 더 나아가 무사고 안전 농작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