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있는 농촌, 철원에서 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 교육 진행
매력있는 농촌, 철원에서 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 교육 진행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보)는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고자「2023 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

2023 귀농·귀촌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오는 3월 23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14주에 걸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철원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자 및 귀농·귀촌예정자 등이며, 수료생에게는 교육시간 60시간을 인정하고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신청을 위해서는 오는 3월 15일까지 철원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농업교육팀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이주 초기 경험이 미숙한 귀농·귀촌인 및 예비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철원군 귀농정책, 농업기술 기초, 농업 경영·마케팅, 농장 견학 등 귀농·귀촌 시 필요한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농기계 운용기술 등의 현장교육 등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철원군농업기술센터 김미경 농업정책과장은 “이번교육에는 귀농·귀촌 시 가장 기본적으로 하는 작목의 재배기술 기초교육(고추 및 기타 텃밭채소 등)과 농장견학 등을 편성하여 교육생들이 귀농·귀촌 정착 실패를 감소시키고, 귀농·귀촌자들간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안정적인 귀농정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