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병무지청, 국민이 직접 들려주는 ‘병역이야기 공모전’ 진행
강원영동병무지청, 국민이 직접 들려주는 ‘병역이야기 공모전’ 진행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6월 30일까지 영상과 웹툰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곽태원)은 병역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병역이야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병역이야기 공모전」은 ‘병역’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3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병무청 홈페이지‘공모전 누리집’ (www.mma9090.k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병역이행 에피소드, 병역이행 모범사례 및 응원, 공정 병역, 사회복무 등 병역 전반에 대한 이야기다.

공모전은 영상과 웹툰,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모든 작품은 반드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영상은 일반부와 학생부(초․중․고 및 해당 연령 청소년)로 구분되며, 장르는 제한이 없지만 15초이상 3분이내로 제작해야 한다.

웹툰은 스토리가 있는 만화 형태로 8컷 이상 제출하면 된다.

7월 중에는 1․2차 심사를 통해 우수작 총 35편(영상 25편, 웹툰 10편)을 선정해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1차 심사는 대국민 선호도 정량평가(30%)로, 온라인 채널* 별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개심사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1차 심사 채널: 영상 부문(유튜브, youtube.com/user/mma15889090)

웹툰 부문(블로그, blog.naver.com/mma9090)

2차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정성평가(70%)로 진행될 예정이며, 1․2차 심사 결과를 거쳐 최종 수상 여부가 결정된다.

곽태원 지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병역’이 국민에게 좀 더 친근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국민의 관심과 응원이 병역이행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