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도(球都) 강릉의 자부심, 축구 붐 조성에 총력
구도(球都) 강릉의 자부심, 축구 붐 조성에 총력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FC 시즌권 릴레이 막바지 홍보 박차, 홈경기 활성화에 전력

 

강릉시가 축구 도시에 대한 시민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구도(球都) 강릉의 역사를 이어가기 위한 축구 붐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K리그1 개막을 한 달 앞둔 시점부터 야심 차게 시작한 강원FC 강릉 시즌권 강릉시민 1만 명 구매 릴레이의 목표 달성을 위해 막바지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홈경기장 관중 확보를 위한 대대적인 보강에 나선다.

지금까지 릴레이에 참여한 인원은 2,036명으로 시민과 시청 직원들은 물론 시의회를 비롯한 114개 기관·단체 등에서 구매에 동참하였으며, 그중 48개 기관·단체 등이 릴레이 인증에 참여했다.

이 흐름을 타고 앞으로 남은 시즌권 판매기간 동안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홍보전략으로 구도(球都) 강릉을 콘텐츠로 제작하여 배포한다.

구도(球都) 강릉 콘텐츠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화요일 1편씩 업로드되어 일명 강릉더비, 강릉 정기전과 금강대기 등 굵직한 축구대회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축구로 시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한국축구의 중흥을 이끌었던 구도(球都) 강릉의 오랜 역사에 대한 자부심이 자발적인 강원FC 시즌권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7월 7일 강릉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강원FC의 2023시즌 강릉 홈경기를 전환점으로 홈 관중 늘리기를 적극 추진해 축구응원에 열기를 더할 풍부한 이벤트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홈경기장을 강릉시민은 물론 전 국민이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홈경기 관람 인구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강릉 시즌권으로 강릉 홈경기장에서 이루어지는 FA CUP 결승전을 제외한 정규리그 10경기와 FA CUP 경기 입장이 가능하며 판매 기간은 오는 31일(금)까지로 인터파크 티켓(www.ticket.interpark.com)에서 구매할 수 있고 홈경기 당일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FC 사무국(전화:033-254-2854/카카오톡) 또는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와 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위대한 시민들이 다져놓은 구도(球都) 강릉의 역사를 반드시 이어나가기 위해 다각도로 홍보전략을 세우고, 축구가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