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IBSF 아시안 챔피언십(평창) 개최
(사)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IBSF 아시안 챔피언십(평창)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0(금)~11일(토) 올림픽 슬라이딩센터에서 ‘IBSF 아시안 챔피언십(평창) - IBSF ASIAN Championships’가 개최된다. 2일간 치러질 이번 대회는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사)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 및 2018평창기념재단이 주최, 주관한다.

100여명의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가 참석하는 이번 대회의 경기종목은 봅슬레이(여자 모노봅/남·여 2인승/ 남 4인승) 및 스켈레톤(남·여)이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지역 선수권대회로는 사상 첫 대회이자, 내년부터 개최되는 아시안컵 시리즈의 사전 대회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올림픽슬라이딩센터에 방문 전, 평창기념재단(033-330-5223)의 안내를 받으면 된다.

(사)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회장 전찬민)은 “본 대회는 2018평창기념재단의 플레이윈터 레거시 사업과 함께 연계되어 개최될 예정이다. ‘플레이윈터’는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를 기억하고 ‘올림픽 및 패럴림픽 레거시로 남겨진 세계 최고 수준의 동계스포츠 인프라를 모두 함께 즐기자’라는 의미의 캠페인이다. 이를 바탕으로 기념재단은 동계올림픽 경기장 사후활용과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동계 국제대회 개최 등 각종 레거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