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 봄나들이 선물 전해
영주시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 봄나들이 선물 전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지난 11일, 서천둔치 ‘아이! 신나 강바람놀이터’에서 온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어 시민들의 봄나들이에 풍성한 추억을 선물했다.

오후 2시 진행된 ‘세로토닌 예술단과 함께하는 연희마당’에서는 세로토닌드럼클럽 전국 총괄교수인 고석용 교수(경주대)의 연출로 세로토닌 예술단(대표 김태현)과 영광중학교 출신 고등학생들이 모여 모듬북(승전고), 사자춤, 판굿, 버나놀이 등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쳤다.

세로토닌 예술단은 영주시에 주소지를 둔 전통음악과 춤을 전공한 젊은 예인[藝人]들로 구성된 전문 공연단체로 한국의 전통 소재들을 엮어 색다른 예술 작업과 다양한 공연을 해왔다. 봄을 맞이해 지역주민을 위해 한국의 신명과 멋을 알리는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또, 강바람놀이터 내 모래놀이터에서는 영주시 놀이터 총괄기획가 편해문 씨와 함께한 ‘움직이는 아이! 신나 플레이버스’ 행사가 진행됐다.

놀이문화 활성화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놀이체험 기회를 마련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하는 행사로, 놀이터에 플레이버스가 찾아와 종이박스, 튜브 등 다양한 놀이도구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그림그리기, 모래놀이, 만들기놀이 등의 체험 시간을 제공했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지난해 개장한 강바람놀이터를 이용하는 시민들 위해 지역의 청년 예술단체에서 진행한 공연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예술공연뿐만 아니라 아동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플레이데이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아동친화도시 영주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오는 4월 15일 서천둔치에서 조부모, 부모, 어린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3대가족 신나는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걷기대회와 관련한 사항은 아동청소년과(☎054-639-63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