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직업계고 5대 발전과제를 위한 학교장 협의회 개최
강원도교육청, 직업계고 5대 발전과제를 위한 학교장 협의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인구정책, 타시도 1,000명, 5대 발전과제, 인공지능 초청특강”

행사 요약

“직업계고 = 인구정책” 캐치프레이즈 선정

특히, 타시도 학생 1천명 유치를 위한 전략 발표 및 협의

5대 발전과제 협의: 재구조화, 교육과정, 취업교육, 미래역량, 환경개선

국내 대표 인공지능 전문업체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 초청 특강 호평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4일(화), 6층 대강당에서 2023년 상반기 직업계고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직업계고 31교 학교장과 직업교육부장 60여명이 참석해 직업계고 5대 과제인 △재구조화 △교육과정 △취업교육 △미래역량 △환경개선을 발표하고, 지속과 발전을 위한 협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직업계고 = 인구정책” 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했으며 타시도 학생 1,000명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하고 학교장의 고견을 경청했다. 강원도교육청은 한국소방마이스터고와 강원애니고 학생의 52%가 타시도에서 유입된 이유를 설명하고, 이를 강원 직업계고 전체에 알려 교육감 임기 내 1천명을 유치하겠다는 선명한 목표를 제시했다.

이날 국내 대표 인공지능 전문업체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를 초청한 특강이 큰 호평을 받았다. 김 대표는 인공지능 산업의 현주소와 직업계고에의 적용 방안은 물론 최근 주요 쟁점인 챗GPT의 활용과 부작용에 대해 강의했다.

김종현 대표는 춘천고등학교,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에 ㈜위세아이텍을 설립했다.

㈜위세아이텍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를 모두 개발할 수 있는 회사로 유명하며 사명의 ‘세아이’는 이 세 가지를 일컫는다.

허남호 중등교육과장은 “강원도는 저출산·고령화가 가장 심각한 곳으로 인구소멸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정책이 시급하다”라며 “강원 직업계고가 곧 인구정책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타 시도 학생 유치는 물론, 유입된 학생들이 강원도 유수의 업체에 취업하여 정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