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3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실 확대 운영
강릉시, 2023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실 확대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목)부터 총 10회, 일자리 정보제공 및 구직 상담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강릉시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접 현장을 찾아가 1대1 맞춤형 구직상담과 다양한 구인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을 돕는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실」을 확대 운영한다.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에만 운영하였던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실」에 대한 구직자들의 호응이 높아, 올해부터는 횟수를 2배로 늘려 상‧하반기에 걸쳐 총 10회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취업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을 직접 만나 일자리 상담을 진행하고, 나아가 맞춤형 일자리를 알선하여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지원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실」은 오는 16일(목) 강릉직업전문학교 부설 요양보호사 교육원의 요양보호사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날 상담을 통해 구직등록을 한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4월 중 ‘모아 매칭데이’(구인-구직 만남의 날)를 진행하여 관내 요양보호시설 및 재가 요양원 등의 구인 수요와 연계할 예정이다.

특히 ‘모아 매칭데이’는 비슷한 구인직종 3~5개 업체를 섭외하여 한 구직자가 한 번에 여러 기업과 면접을 진행할 수 있게 하여 구직자뿐 아니라 구인 업체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한다.

앞으로 구직 수요가 많았던 아파트 단지와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장애인종합복지관 등의 취업취약계층 관련 기관 등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실」을 운영하여 실제적인 일자리 매칭이 최대한 많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일자리상담실은 일자리지원센터와 강릉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노동교육법률상담소가 협업 운영하며, 특히 올해는 강릉시 소비자상담센터가 간헐적으로 참여하여 소비자 피해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실 운영을 확대하여 더 많은 구직자들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형 일자리 매칭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