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 숲길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북부지방산림청 숲길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숲길등산지도사 산행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교육실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임하수)은 많은 국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을 즐기는 동시에 질 높은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숲길등산지도사들을 대전정부청사에서 3. 29. ∼ 4. 7까지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전문가로부터 안전교육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교육은 산행기초, 숲길 안전관리, 산행예절 등 관련 기본소양 교육과 숲길실태조사 및 숲길정비, 숲길등산프로그램 등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되며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에 위탁교육을 실시하여 더욱 전문성을 높였다.

교육내용으로는 숲길이론, 숲길등산지도 체험프로그램 운영, 숲길 실태조사 및 모니터링, GPS 사용법,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산행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치 등 이론과 현장 사례소개 및 실습과 체험을 중심이며, 전문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근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탐방객 산행안전사고 예방 및 응급처지를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근로자가 보다 안전하게 근무하며 숲길을 찾아오는 탐방객들은 안전하고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임하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숲길등산지도사의 업무역량을 향상시켜 북부지방산림청 관내 아름다운 숲길을 찾아오는 많은 국민들이 질 높은 산림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