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아주대 교수, ‘미래 사회와 자기주도적 삶의 역량’ 강연
김경일 아주대 교수, ‘미래 사회와 자기주도적 삶의 역량’ 강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3월 22일(수)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에서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3학년도 KNU Career Day(KCD) 대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대한민국 대표 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미래 사회와 자기주도적 삶의 역량’을 주제로,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와 적성, 그리고 자기주도적 삶의 의미와 동기부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강원대학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NU1947)을 통해 동시 생중계되며, 강원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도내 지역청년 등 누구나 강의내용을 청취할 수 있다.

강원대학교는 2016년부터 매주 수요일을 ‘재학생 취업 역량 강화의 날’로 지정해 「KNU Career Day(KCD)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취업 및 전공맞춤형 학과주관 특강을 주최해 재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두루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2년 한 해동안 총 194회의 ‘KCD 특강’을 개최해 1만여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석진 학생처장은 “이번 명사 특강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 자기주도적 삶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