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 지역문화유산교육‘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운영
속초시 2023 지역문화유산교육‘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운영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중·고등학교 대상, 3월 20일부터 선착순 접수
 

 

만지는박물관은 문화재청·강원도·속초시 후원으로 2023년 지역문화유산 교육사업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를 운영한다.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은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문화유산 방문교육(학교연계교육), 문화유산 체험교실(문화재유형별 체험교육), 테마문화재 학당(주제중심 교육프로그램) 활동으로 지역정체성을 강화하고 국민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하고 문화유산 애호의식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는 박물관이나 유적을 방문해야만 볼 수 있는 속초 대표 문화유산을 교실에서 직접 보고 만지고 만지는 ‘실내교육’과 아바이마을, 조양동유적, 신흥사 등 유적지 현장을 방문하는 ‘현장답사교육’, 그리고 설악산 천연기념물과 명승을 공부할 수 있는 ‘자연유산을 통해 배우는 속초의 역사’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문화재보호법」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 <문화재교육 프로그램 인증제>에 선정되면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속초 지역 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콘텐츠, 체험콘텐츠를 통해 진로, 교과 등의 학교 교육을 보완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교육 신청 및 세부 사항은 만지는박물관(635-3234)으로 문의하면 되고, 접수는 3월 20일(월)부터 시작하여 선착순으로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