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제1차 학교지원단 운영회의
삼척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제1차 학교지원단 운영회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3월 17일(금) 본 센터 교육실에서 삼척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와 2023년 제1차 학교지원단 운영회의를 진행하였다. 학교지원단은 각급 학교와의 협조 관계 형성을 통하여 학교부적응·학업중단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한 관내 각급 학교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날 2023년 본 센터에서 운영하는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삼척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진행하여 이용자 욕구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계획에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에 동의하였다. 또 이번 회의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삼척 관내에서 발생하는 가출청소년에게 쉼터가 필요한 실정임을 알리며 청소년 쉼터 부재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정희 센터장은 “청소년에 대한 상담 및 교육뿐만 아니라 긴급구조, 보호, 의료지원, 학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및 사례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뤄져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척시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한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및 학부모 모두 이용가능하며, 또한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