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 개최
동해시의회, 2023년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의회(의장 이동호)는 22일『동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2022년도 하반기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결과 보고 및 2023년도 의원연구단체 등록에 따른 활동 계획에 관한 사항을 심의했다.

이날 심사위원회는 2022년 하반기 의원연구단체인 「대기오염조사연구회」(대표의원 최이순)의 연구활동 결과 보고사항과 2023년도 의원연구단체로 등록 신청된 「동해시 역사문화연구회」(대표의원 이동호), 「동해시 환경조사연구회」(대표의원 최이순), 「동해시 자치법규연구회」(대표의원 정동수)의 활동계획의 건을 심사하여 원안대로 의결했다.

「동해시 역사문화연구회」는 동해시 관광자원으로서의 발전가능성을 가진 고대제철 및 근대 산업발전 유적에 대한 검토를 토대로 이와 관련된 도시브랜드를 부각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동해시 환경조사연구회」는 동해시 환경조사(수질·대기·토양 등)를 추진, 환경 개선 가능성을 파악하여 시민의 주거 및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해결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동해시 자치법규연구회」는 자치법규의 법적 적합성 등을 검토하여 정비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참고로 지난해 하반기에는 1개 의원연구단체를 구성하여 삼화동·북평동 등 산업체 인근지역을 드론을 활용하여 대기를 조사하고, 분진 발생지역의 수질검사를 진행해 시에 개선 요구를 하는 등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최명관 심사위원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자세로 시민 행복 증진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의미한 연구 결과를 남겨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