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그린바이오 산업 발전 협의회」강원 평창에서 개최
정부「그린바이오 산업 발전 협의회」강원 평창에서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린바이오 분야 농업 전․후방산업육성, 기업지원 및 규제개선 중점 추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그린바이오 산업발전 협의회 발족식이 3월 27일 평창(서울대 평창캠퍼스)에서 개최됐다.

발족식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등 7개 지자체, 정부부처, 기업, 전문가 등이 참석하여 그린바이오 분야 규제혁신, 정보공유 및 기업간 연계강화 등 활성화를 위한 발족식을 진행했다.

1부 행사에서는 그린바이오산업을 활용한 6대분야 기업*제품

홍보전시와 우수기업 사례발표**가 개최되었으며 우수기업인 대학두유 공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그린바이오산업의 미래」에 대한 특강과 정부 「그린바이오 산업육성전략」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으며, 농식품부와 지자체간 「그린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①천연물(단정바이오)②식품(비피도,케이메디캠,베름)③동물용의약품(메디안디노스틱, 오보젠)④미생물(에코비즈넷, 하울바이오)⑤종자(라세미아, 록야)⑥곤충(굼스빌)

** 대학두유(평창), 에코비즈넷(춘천)

김진태 도지사는 “그린바이오 산업은 기존 전통농산업을 고부가 첨단 산업으로 전환하여 농업 혁신성장과 기업성장, 일자리를 창출 하는 신산업이므로, 농업 전후방 산업과 연계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농업과 기업을 중점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