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원주시,‘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가 지속가능발전 기반 조성 및 관련 시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직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29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시청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에는 ‘2040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의 125개 성과지표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사회혁신연구소 권기태 소장이 강사로 나서 ▲지속가능발전의 개념 및 필요성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의 주요 내용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앞서 원주시는 2021년 4월 지속가능발전TF팀을 구성하고 시민사회 주도의 주민숙의 과정을 거쳐 2022년 ‘2040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을 수립했으며, 지난 17일 ‘원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가 원주시의회를 통과해 이달 말 공포를 앞두고 있다.

한편, 2022년 7월 시행된 지속가능발전 기본법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과 조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 포용적 사회 및 기후·환경 위기 극복을 추구함으로써 현재 세대는 물론 미래 세대가 보다 나은 삶을 누리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원주시 특성에 맞는 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자연이 숨 쉬고, 시민이 즐겁고, 미래가 안전한 지속가능한 도시 원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