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아름다운병원-강원대학교병원 고위험 산모 ·신생아 통합 치료센터-안전한 출산 인프라 구축 사업단
홍천아름다운병원-강원대학교병원 고위험 산모 ·신생아 통합 치료센터-안전한 출산 인프라 구축 사업단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분만취약지 안전한 출산 환경 구축을 위한 MOU 체결

강원대학교병원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와 안전한 출산 인프라 구축 사업단(센터장·사업단장 황종윤)은 도내 분만취약지의 안전한 출산 환경 구축과 고위험 산모의 안전한 출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29일 강원대병원과 사업단은 홍천군 임산부와 산부인과 의료진에게 다양한 교육 및 사업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의 질적 향상과 안전한 출산 환경 제공을 위해 홍천아름다운병원(미성의료재단 아름다운병원 대표이사 윤여훈)에서 ‘분만취약지 안전한 출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황종윤 사업단장과 윤여훈 대표이사 및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하여 상호 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홍천군의 고위험 임산부 및 신생아의 건강 증진과 모자보건 환경 개선을 위해 진행되었다.

센터와 사업단, 홍천아름다운병원은 홍천군 임산부를 위해 교육 프로그램, 산부인과 의료진의 역량 강화 교육 및 정보를 공유하여 홍천군의 산모들이 안심하고 출산할 수 있도록 안전한 출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황종윤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이 분만취약지 해결을 위한 기반이 되어 출산에 두려움이 없는 환경이 더욱 많이 조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원도 분만취약지에 있는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한 출산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