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3년 양양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양양군, 2023년 양양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통과 화합의 시간과 함께 리더십 향상 교육으로 이장 직무역량 강화

‘2023년 양양군 이장역량강화 워크숍’이 30일 오전10시 30분 양양군 문화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읍면 이장 1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리더로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의 원할한 업무 수행과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등 급변하는 시대에 이장에게 필요한 역량함양 교육을 통해, 행복하고 활력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다.

워크숍은 ▲김진하 양양군수 축사 ▲오세만 양양군의회 의장 축사 ▲진종호 강원도의회 의원 축사 ▲양운석 전국이통장중앙연합회 양양군지회장 인사말씀 ▲우수마을 사례발표 ▲힐링 커뮤니케이션(리더 건강관리) ▲소통기술과 역량강화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마을 사례발표에서는 사교리 마을의 우수사례가 소개되어, 각 마을이장들이 업무 수행 시 마을의 화합과 발전에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조성근 전문 강사가 '소통 기술과 역량강화'라는 주제로 진행한 특강은 현장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흥미롭게 구성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 냈다.

양운석 전국이통장중앙연합회 양양군지회장은 “오늘 워크숍이 우리 이장님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고, 더불어 직무 역량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솔선수범의 자세로 행정과 지역주민들의 가교역할을 해주시는 이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워크숍이 각 마을의 장점과 특색을 살려 활기찬 마을을 건설하는데 큰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