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송정 도시재생예비사업‘송정막걸리 공방’운영자 모집
동해 송정 도시재생예비사업‘송정막걸리 공방’운영자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는 송정지구 도시재생예비사업으로 조성된 “송정막걸리 공방” 운영자를 오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송정막걸리 공방”은 국토부 2022년 도시재생예비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한 공간으로 송정 골목시장 활성화와 더불어 더 나아가 송정동 일원을 대상으로 하는 「송정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신규 공모를 위한 첫 사업이다.

 

시는 “송정막걸리 공방”을 일반음식점으로 운영하면서 동시에 막걸리 공방 체험을 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계획으로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한 사업계획서 심사평가를 거쳐 운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해당 시설(음식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분기 최소 1회 이상 막걸리 공방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로, 공고일 현재 동해시 송정동 내 주소를 둔 법인, 단체 및 개인으로 공고문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자격,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홈페이지 통해 확인하거나 동해시 도시정비과 도시재생팀(☎033-530-2122)으로 문의하면 되며, 자격을 갖춘 지원자는 접수기한 내 동해시청 본관 3층 도시정비과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임성규 도시정비과장은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나 개성있는 요리콘텐츠를 계획하고 있는 역량있는 운영자가 선정되어 침체된 송정 골목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