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찾아가는 문화 활동 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양구군, 찾아가는 문화 활동 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에서 연극, 무용, 음악 등의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단체 대상

3~5개 단체 선정, 무대 설치비·홍보비 등 최대 5백만 원 지원

 

양구군은 문화소외지역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하여 공연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문화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공연단체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문화 활동 지원사업’은 문화예술공연단체가 상대적으로 문화 활동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직접 방문하여 공연 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주로 사회복지시설·요양원·학교·오지마을 등에서 공연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강원도에서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 예술 등의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단체로, 강원도 내 전역에서 공연이 가능한 단체다. 단, 정치와 종교 활동 등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 국·공립 및 언론기관 소속 단체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1일까지 지원신청서 등을 군청 관광문화과로 방문 또는 우편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은 신청 단체의 사업수행 능력과 활동 실적, 공연계획의 충실성·대중성, 공연의 작품성·예술성 등을 심사하여 3~5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단체에는 무대 설치비, 출연자 인건비, 홍보비, 진행경비 등 1회 공연 시 2백만 원~5백만 원의 공연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평소 문화 활동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문화소외지역과 소외계층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색다른 추억과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