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세대별·대상별 맞춤 강좌 기획 모집
원주시 세대별·대상별 맞춤 강좌 기획 모집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시니어 영화 워크숍>, <프로젝션 맵핑 아카데미 2023>, <2023 단편영화 시나리오 워크숍> 등 세대별·대상별 맞춤 강좌를 기획,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영화 워크숍>은 만 49세 이상 만 69세 이하의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영화 제작 교육이다.

오는 18일부터 8월 22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시나리오 작성, 영화 구성요소 분석, 장비 실습, 편집 등 단편영화 제작 전 과정에 대해 교육한다.

교육 수료자는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최초 ‘시니어 영상 동아리’에 합류하여 내년 제작 완료를 목표로 하는 영화 제작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로 3회째인 <프로젝션 맵핑 아카데미 2023>은 미디어아트 커뮤니티 워크숍이다.

‘프로젝션 맵핑’은 평면 스크린이 아닌 건물이나 오브제에 영상을 투여하는 미디어아트 장르로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교육이다.

매년 수강생 모집 시 조기 마감되는 등 지역 문화예술인에게 인기 있는 강좌로 손꼽히고 있다.

오는 22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 수료자는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커뮤니티 워크숍을 통해 결성한 프로젝션 맵핑 커뮤니티 에민슨(emInSen)에 합류해 후속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2023 단편영화 시나리오 워크숍>에서는 시나리오 작가, 영화감독 및 제작자를 꿈꾸는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영화 시나리오 작성의 기본 원칙과 기술에 대해 교육한다.

장편영화 <흐르다>를 연출, 개봉한 김현정 감독이 강사로 참여하며 오는 17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2023 단편영화 시나리오 워크숍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지원으로 운영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각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원주영상미디어센터 링크트리(linktr.ee/wonjumc) 또는 원주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