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덕후들의 잔치에 진짜 ‘더쿠’가 나타났다
디자인 덕후들의 잔치에 진짜 ‘더쿠’가 나타났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5-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초코사이다, 2015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

12월 2~6일, 제 14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개최 -

콘텐츠 창작집단 초코사이다, 2015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컬래버레이션 아트토이 및 영상 출시 -

취미를 주제로 한 캐릭터 ‘더쿠(DUCKOO)’ 피규어 4종 최초 판매 예정 -

초코사이다 3D 캐릭터 영상 최초 공개 -

국내 대표 디자인 행사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14회를 맞은 이번 전시는 ‘HOBBY'라는 주제로 총 200여 개 브랜드, 650여 명의 디자이너가 참여하여 각각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입주기업인 콘텐츠 창작집단 초코사이다는 서울디자인페스티벌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자사 캐릭터 ‘더쿠’를 활용한 전시회 홍보 영상 및 한정판 피규어를 제작했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 캠핑, 수영 등 취미를 소재로 한 4종의 커스텀 피규어와 3D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고, 전시 기간에 한해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초코사이다의 ‘더쿠’는 ‘덕후’의 어감에서 따온 오리 캐릭터로서, 다양한 취미의 세계를 유쾌하게 표현하고 있다.

 이미 올 한 해 신라면세점, GS왓슨스, 롯데시네마, 한국에너지공단, 네이버 해피빈 등과 함께 ‘더쿠’를 활용한 광고 및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 한편, 초코사이다는 지난 9월 입주를 시작으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원을 받아 앞으로 더욱 활발한 사업을 전개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