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꿈의 날개를 펼쳐봐!
“친구야, 꿈의 날개를 펼쳐봐!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생명, 평화, 꿈’을 주제로 하는 원주어린이날큰잔치가 원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원주어린이날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장동영)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친구야, 꿈의 날개를 펼쳐봐’라는 슬로건 아래 기념행사, 무대공연, 어린이 장기자랑 본선, 체험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군악대의 어린이날 축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및 모범어린이 대표 표창(3명) 등 어린이날 기념식이 열린다.

이어, 11시부터 합창단, 응원단, 인형극, 저글링쇼 등 공연과 어린이 장기자랑 본선이 원주종합운동장 내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이 밖에도 어린이 벼룩시장, 영유아 달리기 등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과 도예체험, 과학부스, 경제금융교육, CPR 체험 등 소방서 등 40여 개 기관·단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원주어린이날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행사 당일 주변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과 함께 원주여자중학교, 교동초등학교, 원주교육지원청에 마련된 임시주차장 이용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해 행사 전날인 4일부터 행사장 주변 주차 및 교통이 통제되므로 시민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