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 선정 화천군민 문화예술 공연 만끽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 선정 화천군민 문화예술 공연 만끽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군,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공모사업 선정

내달 가족 무용극 개최, 연말까지 우수공연 진행

접경지역 화천군민들을 위한 우수 문화예술 공연이 올 한해 이어진다. 화천군은 최근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5월부터 11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화천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우선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내달 16일 토요일 오후 4시 어린이 가족 무용극 ‘어디있니? 심청아’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구전설화 심청전을 바탕으로 한 이 공연은 2021년 한국춤평론가상 작품상과 제41회 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 연출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의미를 갖고 있다.

8월5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전통 연희를 소재로 한 ‘깽판 : 우리가 살판’이 화천군민들을 찾아온다.

10월5일 목요일 오후 7시에는 신세대 국악 아이콘인 송소희씨와 대표 퓨전밴드 ‘두번째 달’의 공연이 화천군민의 날 축하공연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 공연 ‘3색 소리극, 흥보가 비하인드 스토리’는 11월10일 오후 2시 진행된다.

공연에서는 기존에 알려진 흥보가가 아니라, 안타깝게 사라진 흥보가의 뒷 이야기를 전통음악과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들려준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군민들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