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보건소, 중년여성 건강관리 프로그램 큰 호응
철원군보건소, 중년여성 건강관리 프로그램 큰 호응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년여성의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철원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완소 당신 건강 만들기’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완소당신 건강만들기’는 지난 4월 4일부터 매주 화요일 철원군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갱년기 증상을 가지고 있거나, 평소 갱년기 예방에 관심이 있는 40~60대 중년여성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 개인별 건강상담, △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 구강교육, △ 식이교육, △ 신체적·심리적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교육 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치과, 내과 공중보건의사, 담당 간호사 등 각 영역별 전문가의 상담을 제공하여 갱년기 증상완화 및 관리방법에 도움을 주어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50대 여성은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 우울하고 삶의 의미를 잃어버린 느낌이었는데 매주 화요일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몸과 마음이 많이 편해졌다.”고 말했다.

‘완소 당신 건강만들기’ 프로그램은 오는 6월 27일까지 주1회,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년여성은 철원군 보건소에 전화 신청하면 된다. (☎ 033-450-5556/4472)

이춘재 보건소장은 “중년여성들이 갱년기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건강하게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의 활발한 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