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인터넷서비스 트렌드 2023’ 발간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인터넷서비스 트렌드 2023’ 발간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아이어워즈 2022에서 대상을 수상한 국내 인터넷서비스들의 구축 노하우 및 제작 후기를 한 권에 담은 ‘인터넷서비스 트렌드 2023’을 발간했다.

 

아이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민승재)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와 스마트앱어워드, 소셜아이어워드, 인터넷에코어워드 4개 시상식의 통칭으로, 인터넷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과 분야별 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공정하고 체계화된 온라인 평가과정을 통해 한 해의 가장 우수하고 혁신적인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의 인터넷서비스 평가 시상행사이다.

‘인터넷서비스 트렌드 2023’은 2022년 아이어워즈에서 최고대상, 혁신대상, 통합대상, 분야별 대상을 수상한 국내 인터넷서비스들의 구축 노하우 및 제작후기를 총망라한 애뉴얼북으로, 우수하고 혁신적인 인터넷서비스의 기획의도, 디자인 및 UI/UX, 차별화 서비스, 특징, 제작후기 등 서비스 기획과정부터 오픈 후의 결과까지 그 과정을 생생하게 공개하고 있어 수상작들의 구축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특히, 현재의 인터넷 정보문화의 흐름을 조명해 보고, 미래의 인터넷 트렌드를 전망해 볼 수 있어 인터넷서비스 실무자와 인터넷서비스 분야 취업준비생, 일반 독자 등 인터넷서비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꼭 읽어봐야 하는 필독 도서다.

민승재 협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매년 주관하고 있는 아이어워즈 행사 등에 참여해 주신 모든 기업 및 관계자들 간에 매년 더욱더 발전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참여사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앞으로도 그 기조로 아이어워즈 및 다양한 전문가들의 소통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고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인터넷서비스 트렌드 2023'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공식 홈페이지(www.kipfa.or.kr)와 교보문고, 예스24 등 주요 서점 매장과 온라인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