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올해의 책’최종 선정
동해시,‘올해의 책’최종 선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반도서「아버지의 해방일지」, 아동도서「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동해시는 시민 모두가 함께 읽고 소통하기 위해 일반· 아동도서 2권을 올해의 책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일반도서로 선정된 「아버지의 해방일지(정지아)」는‘빨치산의 딸’을 출간했던 정지아의 또 하나의 아버지 이야기이며, 전직 빨치산이었던 아버지의 죽음 이후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는 3일동안 살아생전 보지 못했던 아버지의 모습을 만나게 되는 과정을 해학적이고도 서글프게 담아냈다.

아동도서로 선정된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최숙희)」는 좀처럼 설명하기 힘든 감정을 색깔로 표현해 보라고 제안하고 있으며,나아가 긍정적인 것이든 부정적인 것이든 모든 감정이 내면을 채우는 소중한 색깔이라고 말해준다.

동해시립도서관은 지난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시민들로부터 접수받은 도서에 대하여 도서 및 독서 관련 전문가, 사서의 심사를 통하여 일반도서 5권, 아동도서 2권을 후보도서로 선정 후 온라인 시민투표를 진행하였으며, 각 분야별 최고득표 도서를 동해시 올해의 책으로 최종 선정하였다.

한편, 동해시립도서관은 이후 독후감 공모, 내 마음에 콕 등 올해의 책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동해시민이 직접 뽑은 올해의 책을 함께 읽으며 문화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올해의 책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따뜻한 사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