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새싹축제에서 속초시승격 60주년 축하해요
제15회 새싹축제에서 속초시승격 60주년 축하해요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강준 강남베드로병원 원장 기념 티셔츠 2,000장(1,200만원 상당) 후원

 

5월 3일 엑스포 잔디광장에서 속초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함유숙) 주관으로 개최되는 ‘제15회 어린이집 새싹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속초시 승격 60주년 이벤트가 진행된다.

코로나19 방역 완화로 전면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영유아, 학부모, 어린이집 보육교사 등 총 2,000여명이 참석하여 운동회, 체험활동 등을 통해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는 행사로, 특히 올해는 시승격 60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시승격 60주년 이벤트를 위해 연합회에서는 60주년 축하 바람개비 휀스 설치 및 홍보용 드론을 띄우는 한편, 행사가 시작되면 단체티를 입고 속초시장・속초시의회의장・연합회장・보육아동이 함께하는 단체 율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참가자 2,000여명이 속초 시승격 60주년 기념 티셔츠를 착용하고 진행하는 단체율동이 눈길을 끈다. 당초 함유숙 어린이집 연합회장이 이벤트를 기획했으나 단체복이 없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소식을 전해들은 속초 출신 윤광준 강남베드로병원 원장이 주저없이 1,200만원 상당의 기념 티셔츠 2,000장을 쾌척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해진다.

윤광준 원장은 속초고 24회 졸업생으로 ‘소설가이자 초대 속초예총 지부장을 역임한 故 윤홍렬 회장’의 차남이며, 남다른 고향 사랑으로 매년 속초연탄은행을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지원’은 물론, ‘4,000만원 상당의 연탄배달 차량 기증’, ‘2019년 산불피해 복구 성금 1억원(속초, 고성 각 5천만원) 기부’, ‘금강장학회 장학기금 출연’, ‘속초시 보훈회관 후원금 기탁’, ‘고향사랑기부제 최대한도액(5백만원) 기부’ 등 지역사회에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윤원장은 지난 21년에 세계탈북여성지원연합회와 ‘탈북여성정착협약’을 맺어 탈북 여성들에게 종합검진을 지원하고 있고, ‘폐광지(태백,삼척, 정선)어르신 진료’와 ‘호국보훈대상자 뇌졸중 무료검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복지사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에는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2020년 자랑스러운 강원인 상’, ‘적십자회원유공장 금장’ 등 수상은 물론, 한국 의사 최초로 미국 유명의학전문 저널인 오르토 수퍼 사이트(ORTHO supersite)에 소개된 바도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자라나는 새싹인 우리 소중한 아이들이 시승격 60주년을 직접 축하해준다고 하니 더욱 감회가 새롭다.”며, “행사를 기획해주신 함유숙 연합회장님과 아낌없는 후원을 보내주민 윤광준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