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엄마 멘토’ 조선미 교수, 5월 영주인성아카데미 강연
대한민국 대표 ‘엄마 멘토’ 조선미 교수, 5월 영주인성아카데미 강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부모교육 진행…‘공부도, 인생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실천할 아이 키우기’
조선미 아주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조선미 아주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영주시는 4일 오전 10시 시민회관에서 조선미 아주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를 초청해 ‘공부도, 인생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실천할 아이 키우기’라는 주제로 5월 영주인성아카데미 를 개최한다.

5월 강사로 초청된 조선미 교수는 EBS 60분 부모,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등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한민국 대표 엄마 멘토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정신건강의학 전문의다.

또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고마워, 내 아이가 되어줘서', '나는 오늘도 아이를 혼냈다' 등 자녀 교육과 관련된 저서를 집필하는 등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히 준비한 이번 부모교육에서는 스스로의 삶에 만족하고 좌절 내구력이 강한 자기 주도적인 아이로 키우기 위한 양육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 후 실시간 질의·답변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특히, 다른 강연보다 질의응답 시간을 더 길게 가져 아이를 양육하면서 느끼는 어려운 점과 궁금한 점을 전문의에게 직접 코칭 받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강연은 부모, 예비 부모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영주시는 6월 22일 오후 2시 시민회관에서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 채사장 작가를 초청해 ‘인문학적으로 사유하고 성장하기’란 주제로 6월 영주인성아카데미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