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5월 온가족 축제’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5월 온가족 축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들이 시작한 축제에 전문가의 응원, 주민들의 도움으로 행복한 영월

다가오는 5월 5일,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수탁기관(사)아름다운청소년들)에서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5월 온가족 축제’가 열린다.

청소년들이 지역주민 대상으로 여는 축제에 몇몇 전문가와 지역 주민들이 적극 지원에 나섰다.

5월 5일, 방문객들에게 맛있는 음료를 서브하기 위해 서울에서 방문하는 강지현 바리스타는 국내 다양한 바리스타 대회에서 금상 및 라떼아트 부분 우승을 해 온 6년차 바리스타로 영월 청소년들을 응원하고자 자원봉사로 참여한다.

마차리에서 위로약방을 운영하고 있는 레드로즈빈은 영월 청소년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함께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축제에서 디저트를 제공하여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청소년들을 든든하게 받쳐주는 주천초등학교 학부모단에서 맛있는 먹거리와 간식 부스를 운영한다. 이 외에도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안전관리를 자원하는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게 선물을 지원하는 업체 및 지역 노인회 등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일이 점점 확장되고 있다.

축제를 기획한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들이 어린이날 축제를 기획 및 운영하는 것은 2년째로, 작년보다 더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어 많은 청소년 및 주민들이 방문하여 쉼과 즐거움을 얻길 바라고 있다. 관련 문의는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033-372-3213)으로 하면 된다.

(사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