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곰취축제 강원도 대표 봄 축제 명성 입증
양구 곰취축제 강원도 대표 봄 축제 명성 입증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회 맞은 양구곰취축제, 궂은 날씨에도 불구 사흘간 많은 인파 방문

신나는 무대 행사와 다양한 체험행사 및 곰취 관련 먹거리 등

관람객 오감 사로잡아, 봄 축제의 맛 제대로 전달
 

 양구군의 대표 봄축제,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2023 양구곰취축제’가 5일부터 7일까지 양구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어 다시 한번 강원도 대표 봄 축제로서의 명성을 입증했다.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사흘간 개최된 이번 축제는, 개막일부터 이틀간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신나고 즐거운 무대 공연을 비롯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시행사, 봄 향기 가득한 곰취를 활용한 먹거리 등을 즐겼다.

곰취 축제장은 첫날부터 양구군민뿐만 아니라 외지에서 찾아온 방문객,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객, 스포츠대회 참가 선수단 및 가족 등으로 붐비며 활기를 띠었다.

 

 

올해 곰취축제는 어린이날 연휴에 개최되는 만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만족시키고 방문객들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들을 많이 운영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김영만 선생님의 종이접기’, ‘가족 마당극-청아 청아 내딸 청아’, ‘가족뮤지컬-써니텐’ 등의 무대 행사와 함께, 축제장 고래놀이터 일원 청춘쉼터에서는 조각 난 그림에 색을 칠한 뒤 색칠한 조각을 벽에 붙여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가는 협동 체험인 ‘피스&피스 드로잉 아트’와 수중 동물을 관찰하고 포유류·파충류·조류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청춘크루ZOO’ 공간을 조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