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바라보는 시선 사진 전시회가 열렸다!
어린이가 바라보는 시선 사진 전시회가 열렸다!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4일) 영월군 영월읍 영월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가 바라보는 시선” 사진전이 열렸다.

이번 전시는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수탁법인(사)아름다운청소년들),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 영월 청소년언론사 가론이 주관하여 진행되었다.

오픈식에 어린이, 청소년 작가가 직접 전시와 작품 소개를 하였고, 이를 관람하고 축하하기 위하여 영월군청 최명서 군수, 영월교육지원청 정민승 교육장,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 고명진 관장, 영월문화관광재단 김성민 대표이사,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이현정 센터장, 영월 청소년 언론사 “가론” 유아영 대표, 가장 빛나는 영월의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전시는 지역에 아카이빙을 해오던 청소년 작가들의 작품과 어린이가 보는 세상 사진공모전에 출품한 어린이 작가들의 작품을 함께 전시하며 어린이가 직접 찍은 사진 속에 있는 그들의 시선에 초점을 맞추어 청소년이 주체자로 설수 있게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어린이가 바라보는 시선’ 사진전에 출품한 유진(주천초6) 청소년은 “전에도 문화의집에서 사진전을 한 적이 있었다. 어린이가 보는 시선 사진전은 이번이 처음이어서 떨리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오니까 긴장되고 사람들이 내 시선에 잘 맞춰주지 않아서 내 시선을 표현하고 싶었다. 내 꿈은 그냥 평범한 사진작가가 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어린이가 바라보는 시선’ 사진전은 5월 4일(목)에 시작하여 5월10일(수)까지 영월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사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