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양구군 어린이 한마음 페스티벌 개최
제24회 양구군 어린이 한마음 페스티벌 개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양구군은 12일 오전 10시부터 양구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 제24회 양구군 어린이 한마음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어린이 한마음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높이·생각 높이·마음 높이로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축제의 장이다.

올해 페스티벌에는 양구지역 13개 어린이집의 원생, 교사, 보호자 등 8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어린이집을 다니지 않는 미취학 아동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페스티벌은 마술쇼와 버블쇼 등의 이벤트가 준비돼있으며,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에어바운스, 대형 블록 놀이터, 트램펄린, 샌드아트, 볼풀장, 편백나무놀이터 등 각종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낚시 체험, 병영 체험, 교통 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 회전목마, 키즈라이더, 깡통 기차, 범퍼카, 방방이, 바이킹 등의 놀이기구 등이 운영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양구군급식관리지원센터와 국유림 관리사무소, 양구군 가족센터·드림스타트 등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해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놀이기구와 체험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여러 가지로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온전히 아이들과 즐기는 선물 같은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