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새일과 함께하는 취·창업 박람회 개최
정선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새일과 함께하는 취·창업 박람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과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 및 미취업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새일과 함께하는 취·창업박람회’를 오는 12일 개최한다.

‘새일과 함께하는 취·창업박람회‘는 지역 내 일자리 수요기관과의 거버넌스 구축으로 구인·구직 수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 및 창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컨설턴트를 통해 센터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들의 창업컨설팅 자리가 마련되며 특히 지역 유관기관 영월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용지원서비스안내),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창업지원서비스안내) 등 취·창업 서비스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센터를 통해 창업한 14개 업체가 참여해 디저트, 핸드메이드, 먹거리, 수제차, 농특산물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프리마켓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5월 12일 정선읍 아라리촌 내 아리샘터에서 개최되며, 정선지역 여성 창업자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창업 성공에 대한 정보제공 및 센터 맞춤형 취업상담이 진행된다.

또한 지역 문화동호인들의 재능기부로 다양한 문화공연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이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자리를 마련한다.

신원주 가족행복과장은 이번 “새일과함께하는 취·창업박람회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이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 및 여성구직자들을 위한 전문직업교육은 물론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성 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