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화진포 셔우드 홀 문화공간 조성사업 추진
고성 화진포 셔우드 홀 문화공간 조성사업 추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 무궁무진,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 기대

 

강원 고성군은 대한민국 근현대사가 집약 되어 있는 화진포 관광지를 역사 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키고, 닥터 셔우드 홀 선양 및 국민 문화 향유 기회 증대, DMZ 평화생태 관광과 연계한 세계적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을 위해 화진포 셔우드 홀 문화공간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화진포 셔우드 홀 문화공간 조성사업은 2021년 강원도 지역균형발전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現 화진포 생태박물관을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38억 원 투입, 지상 3층, 1,562㎡ 규모의 상설전시관과 체험공간을 조성한다. 1층은 한국의 의료인 양성과 장애인 교육을 이끈 로제타 홀, 2층 메인에는 한국의 결핵퇴치를 위해 힘쓴 셔우드 홀, 3층에는 작은 크리스마스 씰로 변화하는 세상을 테마로 크리스마스 씰 체험공간도 구성된다.

2023년 5월 현재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 중이며, 6월 실시설계용역 완료 후 착공하여 금년도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고성군은 셔우드 홀 문화공간을 풍성한 역사 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4월4일 전문적인 역량과 자원을 보유한 협력기관들과 협약식을 갖고. 향후 운영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공유와 국내외 홍보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해 문화공간 개관시 다양한 분야와 계층의 방문객이 고성군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화진포 셔우드 홀 문화공간은 점자의 날, 크리스마스, 성지순례 등 관련 스토리가 무궁무진한 만큼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개발,세계적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