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속초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정보교류 간담회 개최
홍천군-속초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정보교류 간담회 개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속초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19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정보교류 간담회를 가졌다.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위원장을 비롯해 7명의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속초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도 위원장을 포함해 10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방법을 배우고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는 등 토론의 장을 가졌다.

속초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주민투표 방법, 집중공모기간 설정 이유, 지역회의 구성방법, 홍보분과의 역할 등에 대해 질의했고,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속초시 주민참여예산 규모, 연구회의 역할과 기능,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구성 등에 대해 질의했다.

또한, 속초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홍천군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사례를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토리숲 작은도서관’ 사업, ‘꽃뫼공원 공중화장실 개선’사업, ‘결운리 군부대 담장벽화‘사업 현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속초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은 “홍천에 오길 정말 잘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홍천군에 감사드리고, 많이 배워가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홍천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한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민·관이 합심하여야 잘 운영될 수 있는 제도인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더 나은 시스템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