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위한 뜻깊은 행사, 이동푸드마켓이 함께합니다
나눔을 위한 뜻깊은 행사, 이동푸드마켓이 함께합니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자유푸드뱅크, 홍제 및 유천동 저소득 취약계층 105가구 위해 진행

강릉시는 지역적, 지리적인 이유로 찾아가는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을 순회하며 복지 취약계층에 기부물품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을 개최했다.

사회복지법인 강릉중앙재단 강원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와 강릉자유푸드뱅크(대표 김진구)가 함께하는 이동푸드마켓은 지난 19일(금) 홍제 및 유천동 지역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105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가공식품, 신선식품, 일상용품, 가정용품 등 다양한 물품들이 제공되었으며, 이용자 본인이 필요한 식품과 생필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편, 지난 3월 강남동을 시작으로 4월에는 내곡동 및 회산동에서 운영하였으며 기부식품제공사업에 대한 인식 및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이동푸드마켓은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가정, 차상위계층,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에게 식품류 및 생필품까지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고, 지역순회를 통해 푸드뱅크에 대한 홍보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진구 대표는 “나눔을 위한 뜻깊은 행사 진행에 힘써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것”이라며 “지역 내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