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횡성군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 보건소는 5월 31일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5월 26일 횡성읍 일원에서 금연 캠페인을 펼친다.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매년 5월 31일을 세계 금연의 날을 제정해 기념하고 있으며, 흡연의 심각한 폐해를 알리고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5월 26일 횡성 장날을 맞아 횡성읍 읍내를 중심으로 금연의 날 홍보 가두캠페인, 금연 및 절주 관련 리플릿 및 홍보물배부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금연 및 절주의 중요성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또 5월 31일에는 세계 금연의 날 당일에는 담배 연기 없는 깨끗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횡성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과 함께 담배의 유해성과 간접흡연의 유해성을 알리는 합동 금연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추가로 5월 30일부터 6월 5일까지 1주일간 모바일 워크온 앱을 활용한 워크온 챌린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횡성 관내 지역 내 곳곳을 걸으며 53,100보 이상 걷고 길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 10개 이상을 주워 쓰레기통에 버리는 인증을 하면 챌린지 성공 물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해 다각적으로 금연의 날 관련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여러 가지 캠페인 및 홍보를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고, 금연의 필요성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널리 알려 횡성 군민들이 건강관리 실천인식 증가로 건강 능력을 향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