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강원도박예방치유센터 간‘ 업무협약(MOU) 체결 ’
속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강원도박예방치유센터 간‘ 업무협약(MOU) 체결 ’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균)·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30일(화) 청소년수련관 2층 대회의실에서 센터&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정주호) & 강원도박예방치유센터(센터장 장효강)과의 다자간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

이를통해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들의 일탈과 비행 및 도박중독문제를 예방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한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안전망 구축으로 청소년의 위기예방 및 청소년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기관 간 공동대처·상호협력과 교류증진으로 청소년의 문제예방 및 해결의 지속성을 확보하고자 함에 목적이 있다.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는 법무부 소년보호기관으로 지역사회 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고자 설립된 기관이고, 강원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는 도박중독자 치유를 전문으로 하는 기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비행 및 도박중독 등 위기 청소년에게 각 기관 간 전문적이고, 신속한 개입으로 청소년 문제예방 및 지원확대를 이어간다.

한편,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태균 이사장은“각 기관이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갖고 청소년의 권리와 복지증진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라며,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인 위기청소년 문제예방을 위해 속초시시설관리공단도 함께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